티스토리 뷰

Java

[JAVA]객체지향 프로그래밍 1

berryberries 2023. 2. 27. 23:09

JAVA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언어이다.

객체 지향 => 객체중심 : 객체들이 서로 메세지를 주고받는다

 

 

객체 지향에서 중요한 키워드 4가지

1. Class

2. Object

3. Instance

4. Reference variable

 

예를 들면 class 를 설계도면이라 볼 수 있고, 설계도면에 따라 만들어진 실물을 Object 또는 Instance라고 할 수있다

object or instance를 사용하기 위해선 인스턴스 변수를 선언해야한다.

 

인스턴스 선언 구조

Book b = new Book();

Book : 레퍼런스 타입 

b : Reference variable / 참조변수

new :  new 생성자 : 인스턴스를 생성해준다

Book() : 생성자

 

메모리에는 heap 메모리 라고 불리는 부분이 있는데 인스턴스 선언을 하면 그 곳에 저장이 된다.

b가 인스턴스 변수를 참조한다. 하지만 참조변수 없이 인스턴스가 생성되면 쓰레기라고 불린다.

 

 

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JAVA] printf 1  (0) 2023.03.03
[JAVA]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2  (0) 2023.02.27
[JAVA]23.01.29 구구단 2  (0) 2023.02.25
[JAVA] 23.01.14 상속연습  (0) 2023.02.25
[JAVA] 23.01.11 구구단게임  (0) 2023.02.25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
링크
TAG
more
«   2025/05   »
1 2 3
4 5 6 7 8 9 10
11 12 13 14 15 16 17
18 19 20 21 22 23 24
25 26 27 28 29 30 31
글 보관함